영어회화

회사에서 사용하는 주요 직급(직위)과 직책(직무)의 영어 표현

기투더망 2025. 4. 22. 13:05
반응형

 

 

회사에서 사용하는 주요 직급(직위)과 직책(직무)의 영어 표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각 계층별로 대표적인 예시와 함께 정리해드릴게요.

 

 

 

 

 

1. 최고경영진(C-Level, Executive Titles)

한글영어
대표이사, 최고경영자 CEO (Chief Executive Officer)
최고운영책임자 COO (Chief Operating Officer)
최고재무책임자 CFO (Chief Financial Officer)
최고마케팅책임자 CMO (Chief Marketing Officer)
최고정보책임자 CIO (Chief Information Officer)
최고인사책임자 CHRO (Chief Human Resources Officer)
회장 Chairperson / Chairman / Chairwoman
사장 President
 

 

 

2. 임원 및 중간관리자(Executives & Middle Management)

한글영어
부사장 Vice President (VP)
전무 Senior Executive Director / Senior Managing Director
상무 Executive Director / Managing Director
이사 Director
부장 General Manager / Department Manager / Head of [부서명]
차장 Deputy General Manager / Deputy Manager / Assistant Manager
과장 Manager / Section Manager
팀장 Team Leader / Team Manager / Head of Team
 

 

 

3. 실무 관리자 및 일반 직원(Managers & Staff)

한글영어
주임 Assistant Manager / Senior Staff
대리 Assistant Manager / Associate Manager
사원 Staff / Employee / Associate
신입사원 Junior Staff / Entry-level Employee
 

 

 

4. 기타 주요 직책(직무명)

한글영어
인사팀장 HR Manager (Human Resources Manager)
영업팀장 Sales Manager
마케팅팀장 Marketing Manager
재무팀장 Finance Manager
프로젝트 매니저 Project Manager
품질관리팀장 Quality Assurance Manager / Quality Control Manager
고객서비스 담당자 Customer Service Representative
회계 담당자 Accountant
비서 Secretary / Executive Assistant
사무보조 Administrative Assistant / Office Assistant
 

 

 

5. 조직 내 계층 구조(Company Hierarchy 예시)

  1. Chairperson / CEO (최고경영자, 회장)
  2. President (사장)
  3. Vice President (부사장)
  4. Director (이사, 상무, 전무 등)
  5. Manager (부장, 차장, 과장 등)
  6. Team Leader (팀장)
  7. Staff / Employee (사원, 주임, 대리 등)

 

 

참고

  • C-Level 또는 C-Suite는 최고경영진을 통칭하는 표현입니다
  • Manager는 부서나 팀을 관리하는 직책에 널리 쓰입니다
  • Director는 이사, 상무, 전무 등 다양한 임원 직급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 Assistant Manager, Associate 등은 주임, 대리 등 실무 관리자에게 많이 쓰입니다

 

 

이처럼 회사의 직급과 직책은 영어로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회사 규모와 문화에 따라 실제 사용되는 명칭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