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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의 일정을 잡을 때
- "Can we schedule a meeting for next Monday at 10 a.m.?"
다음 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회의 일정을 잡을 수 있을까요? - "When are you available for a meeting?"
언제 회의가 가능하신가요? - "Let’s set up a meeting to discuss the new project."
새 프로젝트 논의를 위해 회의를 잡읍시다.
2. 회의 일정을 변경하거나 조정할 때
- "Could we reschedule our meeting to a later date?"
우리 회의를 나중으로 변경할 수 있을까요? - "I’m afraid I have a conflict at that time. Can we move the meeting to 3 p.m.?"
그 시간에 일정이 겹쳐서요. 회의를 오후 3시로 옮길 수 있을까요? - "Is it possible to postpone the meeting until next week?"
회의를 다음 주로 연기할 수 있을까요?
3. 회의 참석 여부를 확인할 때
- "Will you be able to attend the meeting tomorrow?"
내일 회의에 참석하실 수 있나요? - "Please confirm your attendance by this afternoon."
오늘 오후까지 참석 여부를 알려주세요. - "I won’t be able to attend the meeting due to another commitment."
다른 일정 때문에 회의에 참석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4. 회의 초대 및 안내
- "You are invited to attend the project kickoff meeting."
프로젝트 킥오프 회의에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 "The meeting will be held in the main conference room."
회의는 메인 회의실에서 진행됩니다. - "Please let me know if you need a video call link."
화상 회의 링크가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
실제 회의 일정 조율 대화 예시
A: Can we schedule a meeting for this Friday at 2 p.m.?
이번 주 금요일 오후 2시에 회의 일정을 잡을 수 있을까요?
B: I’m sorry, I have another appointment then. Is 4 p.m. okay for you?
죄송하지만 그때 다른 약속이 있습니다. 오후 4시는 괜찮으신가요?
A: Yes, 4 p.m. works for me. Thank you!
네, 오후 4시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처럼 회의 및 일정 조율에서는 상대방의 스케줄을 배려하고, 정중하게 요청하거나 확인하는 표현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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